다이어트를 위한 칼로리 낮은 음식 제로 칼로리 푸드

 

여름만 되면 남녀를 떠나 은근히 다이어트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됩니다. 얇은 옷을 입게 되고 노출할 일이 많다보니 다른 계절에는 신경 쓰지 않았던 군살이 스트레스가 되는데요.


거울에 비친 옆모습을 보니 배가 좀 나왔는데 막상 다른 사람들은 신경을 쓰지 않아도 정작 본인은 하루 온종일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마트에 쇼핑 갈 때 산더미같이 쌓여 있는 음식들 앞에서 내가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무엇인지 잘 몰라 머뭇거리며 주춤거리다 지나가는 경험은 누구나 한번쯤 해 보았을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칼로리 낮은 음식, 즉 ‘제로 칼로리 푸드(Zero Calorie Foods)’라는 것이 있습니다. 몸에서는 소화를 할 때에 일정한 칼로리를 사용하게 되는데, 불을 피우기 위해서불씨를 먼저 피우는 것과 비슷한 원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제로 칼로리 푸드를 먹었을 때에는 이 음식들이 가지고 있는 칼로리보다도 몸에서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어 오히려 다이어트 효과가 나오게 된다는 음식들입니다.
보통 사람이 음식물 소화를 할 때에 우리 몸에서 사용하는 칼로리가 100~150칼로리라고 합니다. 그래서 칼로리가 적은 음식을 먹을수록 오히려 다이어트의 효과가 커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로 칼로리 푸드 과일 중 대표적인 것이 사과인데, 배고플 때 사과를 먹게 되면 몸에서는 사과를 씹고 삼키고 소화액을 배출하고 수분을 흡수하고 변으로 내보는 과정에서 소모하는 칼로리가 사과의 칼로리보다 크기 때문에 사과는 훌륭한 칼로리 낮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밥 한그릇 식사 한끼를 정상적으로 비우고 난 뒤 사과를 한 개를 함께 베어 먹는다면 밥과 사과의 칼로리가 합쳐지기 때문에 오히려 살이 더 찔 수 있는 마이너스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제로 칼로리 푸드에는 사과, 샐러리, 블루베리, 아스파라거스, 양배추, 시금치, 오렌지, 딸기, 자몽, 오이, 마늘, 포도, 케일, 레몬, 양파, 브로콜리, 파인애플, 토마토, 멜론 등등의 음식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음식들도 설탕을 함께 먹게 된다면 당연히 칼로리가 높아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살찌는음식으로 둔갑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생과일, 생채소로 이런 음식들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해독주스요법도 많이 거론되고 있는데, 해독주스요법은 항산화 물질이 많은 채소와 과일을 먹기 좋게 섞고 갈아서 몸에 흡수가 잘 되도록 하는 요법입니다. 바나나, 사과, 양배추, 오이, 브로콜리, 당근 등 여러 가지 채소와 과일들을 섞어서 아침식사 대신 복용을 하여 몸을 해독하는 방법입니다.

 

 

 


한방요법에서도 다이어트를 위한 여러 가지 처방들이 있는데 몸의 붓기를 빼고 대변을 원활하게 해주며 원기를 도와주고 식사량을 줄여주는 처방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특히나 이침요법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도 있는데 귀에는 몸의 각 부분에 대한 반사점이 있기 때문에 이침혈(耳針穴) 중에서 입, 목, 식도, 위장, 대장, 콩팥, 내분비점 같은 혈자리에 자극을 주게 되면 배고픔을 잘 참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한 컨디션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한약재 중에서도 비만에 자주 사용되는 약재 중 계피가 있습니다. 계피, 생강, 대추를 차(茶)로 자주 마시게 되면(설탕이나 감초는 빼야 한다) 몸을 따뜻하게 하면서 위장을 편안하게 하고 체중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거울에 비친 모습을 보고 좀 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자연이 우리에게 선물한 최고의 다이어트 음식을 오늘부터라도 식탁에 올려서 먹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다이어트를 위한 칼로리 낮은 음식인 제로 칼로리 푸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 아이 시력 관리법  (1) 2016.05.22
주방의 탄소 다이어트  (0) 2016.05.22
다이어트 보조식품 성분  (0) 2016.05.18
반지 호수 재는법 2가지  (0) 2016.05.15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  (0) 2016.05.10
Posted by 노란돌멩이
,